본문 바로가기
국내 지역축제

전남 광양매화축제와 구례산수유꽃축제에서 경험하는 '착한 가격'의 매력

by 다양한이야기지기 2024. 3. 10.

 

전국에서 봄의 시작을 알리는 광양매화축제와 구례산수유꽃축제가 개최되며,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은 단순히 아름다운 꽃뿐만 아니라 '착한 가격'의 음식까지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이 두 축제는 팝콘처럼 만개한 매화와 황금빛 산수유 꽃으로 유명하지만, 올해는 음식 바가지요금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이고 있습니다.

 

 

광양매화축제에서의 '추억의 도시락'

광양매화축제 행사장 내에서는 '추억의 도시락'을 비롯해 닭구이, 광양불고기 꼬치, 매실을 이용한 주류 등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며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5000원에 판매되는 '추억의 도시락'은 푸짐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으며, 매화꽃을 감상하며 먹는 도시락은 봄날의 추억을 더욱 달콤하게 만들어 줍니다.

 

 

구례산수유꽃축제의 합리적인 먹거리

구례산수유꽃축제에서도 잔치국수, 우동을 비롯한 다양한 음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6000원에 제공되는 국수와 우동, 1만원에 즐길 수 있는 산채비빔밥, 김치찌개 등은 축제를 찾는 이들에게 행복한 미식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처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는 음식은 축제의 만족도를 크게 향상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착한 가격'의 비밀

이러한 변화의 배경에는 각 지자체가 입점 점포를 모집할 때부터 '가격'을 중요한 평가 요소로 삼았기 때문입니다. 광양시와 구례군은 적합한 가격 책정 비중을 각각 20%, 최대 40%까지 반영하여 축제 음식가격을 내리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이와 같은 정책은 방문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제공하며, 지역 축제의 질을 한층 더 높이는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노력

또한, 매화와 산수유 축제장 음식점들은 환경을 생각해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등 쓰레기 감소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지속 가능한 축제 문화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단계로, 축제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전남의 봄꽃 축제는 단지 꽃을 감상하는 것을 넘어, 합리적인 가격의 음식과 환경을 생각하는 노력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더 큰 가치와 만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앞으로도 많은 지역 축제에서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